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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DevTip/STL

2. STL : 추상화에 관해서.

by LIKE IT.라이킷 2024. 12. 7.

1. 추상화

  • 세부적인 것들을 다 빼고서 일반화를 시키는 것(부품을 뺴고 큰것들만 남기기)
  • 장점 : 재사용이 쉬워짐.
  • 언리얼에서 AActor → Chracter클래스로 상속 받는 거처럼 생각하면 됨.
  • 객체 단위로 프로그램을 짜게 만드는 요인.

1-1 추상자료형

  • 기능의 세부구현 내용은 나타내지 않음.
  • 기능이 어떤 형태인지만 나타냄.
  • 세부구현 내용은 몰라도 사용가능.
  • 단, 개발자는 세부 구현 내용은 알고 있어야 함.
  • C++에서는 header 파일에 클래스나 함수등을 선언해서 추상 자료형을 나타냄.
  • 실제 세부기능은 cpp파일에서 구현됨.

1-2 추상자료형과 C++

  • 사용과 구현을 분리.
  • 추상 자료형은 헤더
  • 세부기능은 cpp
  • 사용자에게는 구현방법이 숨겨져 있어서 보이지 않음.
  • 추상 자료형 선언 = 클래스 or 구조체 선언
  • 추상 자료형 작업 = 객체 클래스의 메시지(함수)

1-3 추상자료형의 get, set

  • private으로 숨겨져있는 놈은 get으로 가지고오거나 set함수로 외부에서 변경 가능.

2. 프로그래밍 순서(설계)

  1. 요구사항 분석 - 기획서에서 내용뽑아내기(알고리즘)
  2. 설계 - 플로우 차트
  3. 구현(프로그래밍)
  4. 테스트(검증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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