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추상화
- 세부적인 것들을 다 빼고서 일반화를 시키는 것(부품을 뺴고 큰것들만 남기기)
- 장점 : 재사용이 쉬워짐.
- 언리얼에서 AActor → Chracter클래스로 상속 받는 거처럼 생각하면 됨.
- 객체 단위로 프로그램을 짜게 만드는 요인.
1-1 추상자료형
- 기능의 세부구현 내용은 나타내지 않음.
- 기능이 어떤 형태인지만 나타냄.
- 세부구현 내용은 몰라도 사용가능.
- 단, 개발자는 세부 구현 내용은 알고 있어야 함.
- C++에서는 header 파일에 클래스나 함수등을 선언해서 추상 자료형을 나타냄.
- 실제 세부기능은 cpp파일에서 구현됨.
1-2 추상자료형과 C++
- 사용과 구현을 분리.
- 추상 자료형은 헤더
- 세부기능은 cpp
- 사용자에게는 구현방법이 숨겨져 있어서 보이지 않음.
- 추상 자료형 선언 = 클래스 or 구조체 선언
- 추상 자료형 작업 = 객체 클래스의 메시지(함수)
1-3 추상자료형의 get, set
- private으로 숨겨져있는 놈은 get으로 가지고오거나 set함수로 외부에서 변경 가능.
2. 프로그래밍 순서(설계)
- 요구사항 분석 - 기획서에서 내용뽑아내기(알고리즘)
- 설계 - 플로우 차트
- 구현(프로그래밍)
- 테스트(검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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